본문 바로가기
Easy & Quick Recipe

[Meat] 이제 고기는 집에서 갈아요!!! 쿠진아트 푸드 프로세서로 고기 가는 법 / 매기시즈닝 볶음밥

by 맛키 2022. 3. 8.
반응형

푸드 프로세서 고기 갈기

 

오늘 평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제목에서 아셨듯이 제가 직접 집에서 푸드 프로세서로 고기를 갈아 보았습니다.  그동안 갉은 고기는 그로서리에서 구입했는데 딱히 맛에 대한 불만은 없었지만 팬데믹 이후로 물가는 계속 오르니 어떻게 하면 조금 저렴하고 건강하게 먹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로서리에서 파는 갈은 고기는 비용적 측면과 맛을 고려해 비계를 고기 갈을때 조금 추가를 한답니다.  그래서 보통 스파게티를 만들 때 갉은 고기를 볶은 후 체에 기름을 걸러내고 만들어요.  그리고 그로서리 세일 때 기름이 적고 맛있는 부위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그러면 집에서 고기를 갈아서 먹어보자 라는 결론을 내렸어요. 

그리고 마침 제가 그동안 눈여겨보던 쿠진아트 푸드 프로세서가 50% 세일을 하는 게 아니겠어요.  다른 제품도 사용해 봤는데 푸드 프로세서는 입구가 넓고 너무 깊지 않은 제품이 좋은 거 같더라고요.  푸드 프로세서 구입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자, 그럼 먼저 푸드 프로세서로 고기 갈기를 해볼게요.  그리고 그 고기로 매기 시즈닝 볶음밥까지 만들어볼 거예요~ 

 

푸드 프로세서 갈은 고기 

450그램 반해동 한 소고기 또는 살짝 얼린 소고기

푸드프로세서 

스패츌라 

 

매기 시즈닝 소고기 볶음밥

간 소고기 2컵

양파 1/2

당근 1/2

샐러리 1

밥 2 공기 

매기 시즈닝 1 티스푼 또는 간장 

소금 후추 

 

반쯤 얼린 소고기
반 해동된 소고기

 

소고기는 스튜형으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완전 생고기보다 살짝 얼린 고기가 더 갈기 쉬워요. 

 

 

푸드 프로세서에 사각으로 썰어 준비한 반 해동된 소고기 넣은것
소고기 푸드 프로세서

 

저는 두 번에 나눠서 갈아줬어요.

푸드 프로세서 사이즈에 따라 갈을 고기양은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많이 넣으면 잘 안 갈려요. 

 

 

푸드 프로세서에 고기가 담긴 모습
소고기 갈 준비

 

고기는 푸드 프로세서 용기의 반 정도 담았어요

제가 사용하는 푸드 프로세서는 쿠진아트 8컵용이에요. 

 

 

푸드프로세서로 갉은 소고기
푸드 프로세서로 갈은 소고기

 

푸드 프로세서 Pulse로 드르륵~ 드르륵~ 갈아 주세요. 

강, 약 버튼 누르면 눈 깜짝할 사이 가루가 됩니다 :)

반해동 소고기를 사용해서 살얼음이 그대로 껴있네요. 

 

 

집에서 푸드 프로세서로 갉은 선분홍색 소고기
푸드 프로세서로 갈은 소고기

 

푸드프로세서로 조금 더 갈아줬더니 시중에서 산 갉은 소고기랑 똑같죠.

아이들 고기 죽이나 유아식 만드실 때 좋을 거 같아요. 

 

집에서 간 고기의 장점은 내가 고른 신선한 고기를 사용하고 필요할 때마다 냉동실에서 꺼내 해동해서 요리를 하면 되니 시간도 많이 절약되고 기름기가 거의 없어서 맛도 담백해요.    단점은 고기를 갈은 후 꼼꼼하게 푸드 프로세서를 세척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제가 사용하는 푸드 프로세서는 아주 심플해서 세척하기도 편해요 :) 

 

 

그럼 직접 갈은 소고기로 볶음밥 만들어봅시다.

 

직접 갉은 선홍색 빛의 소고기 후라잉팬에 볶기
갈은 소고기 볶기

 

먼저 팬에서 갈은 소고기 볶다가 소금, 후추 한 꼬집씩 간해주세요. 

 

 

당근, 양파, 샐러리 소고기와 볶아주기
양파, 샐러리, 당근, 소고기 볶기

 

소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작게 썰어 준비한 양파, 당근, 샐러리 넣고 볶아주세요. 

 

 

볶은 소고기 야채에 밥 2공기 넣고 매기 시즈닝 넣고 볶음
매기시즈닝 소고기 야채 볶음밥

 

야채가 다 익으면 불을 끄고 밥 2 공기 넣고 잘 섞어준 후 다시 불을 켜고 매기 시즈닝을 넣고 5분 정도 볶아주세요. 

매기 시즈닝이 없으면 간장, 맛간장 다 좋아요. 

제가 생각하기에 맛간장과 맛이 비슷할 거 같아요. 

소금, 후추 간해주면 완성입니다. 

 

 

깨를 뿌려준 매기시즈닝 소고기 야채 볶음밥이 흰색 그릇에 담겨있다
매기시즈닝 소고기 야채 볶음밥

푸드프로세서를 이용해 직접 갈은 고기를 사용해 매기 시즈닝이 들어간 소고기 볶음밥 만들어보았어요. 

생각보다 쉽죠? 

처음이 귀찮은데 두 번째부터는 내가 고른 부위의 고기를 직접 갈아서 먹는다는 약간의 뿌듯함에 귀찮음은 잊어버리실 거예요. 

 

끝까지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잠깐, 구독과 좋아요는

 

 

쿠진아트 푸드 프로세서가 궁금하시다면 여기 ↓

 

 

[내돈내산] 사용법이 간단한 쿠진아트 8컵 푸드프로세서 그리고 수많은 장점들

Cuisinart Elemental 8 Cup Food Processor 오늘은 제가 최근 들어 자주 사용하고 있는 쿠진아트 푸드프로세서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냉장고처럼 꼭 필요한 물건은 아니어서 몇 년 동안 고민만 하다 결국

tastekeys.tistory.com

 

반응형

댓글